::: 도서출판 기파랑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저자소개

 

강규형 연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에서 역사학 석사를, 오하이오대학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명지대에서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연세대 통일연구원 연구교수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운영자문위원 을 역임했다. 국사학계가 가진 치명적인 결점인 우물 안 개구리 식의 일국사一國史적 관점이 아닌 세계사적 조망으로 본 한국현대사, 또는 종족주의적 역사관을 탈피하는 국제관계사로서의 한국현대사의 진 실을 밝히려고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6.25전쟁의 재인식』(공저) 등 다수가 있으며 역서로는 『냉 전의 역사』 등 다수가 있다.

 

 

김용삼 대전고를 나와 중앙대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경남대 북한대학원을 수학한 저자는 조선일보에서 기자생활을 거쳐 월간조선 편집장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펜앤드마이크 대기자, 이승만학당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승만의 네이션빌딩』, 『이승만과 기업가시대』, 『김일성신화의 진실』, 『박정희혁명1, 2권』, 『대한민국 건국의 기획자들』 등이 있다.

• 황장엽 망명사건 특종보도로 대한민국 언론대상(1997)

• 해양사상 고취 공로로 장보고대상(2008)

 

 

남정욱 1966년 서울 생. 방송, 영화, 출판 등 문화 관련 업종에서 25년간 일했다. 신문과 잡지에 그 시간만큼 글을 썼고 숭실대 문예창작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현재는 대한민국 문화 예술인 대표로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편견에 도전하는 한국 현대사』, 『꾿빠이 386』등이 있다.

 

 

정경희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서양사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영산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국의 역사교육과 한국의 역사교육을 비교하는 연구를 하던 중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문제점을 절감하게 되었으며, 이후 한국사 교과서의 편향성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또한 한국현대사를 바로 알리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사 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가 있으며 <역사교육을 둘러싼 한국과 미국의 이념논쟁 비교>, <2013검정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서술 분석>(공저) 등의 논문을 썼다.

•주요 경력

(전)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 역사학과 객원학자

(전) 국사편찬위원(제18대)